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기상청(청장 고윤화)이 실시간 기상 정보가 신속·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29일(수)부터 초단기 예보의 실황을 10분 간격으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 60분에 1회 제공되던 서비스를 실시간 관측자료를 활용하여 10분마다 제공하도록 개선한 것이다.
그동안 60분에 1회 발표되는 초단기 예보로 인해 날씨가 급변하는 상황에서는 서비스 내용이 실황과 다르게 나타나는 한계가 있었다.
이에 실시간으로 기상현상을 관측하는 △위성 △레이더 △낙뢰 △자동기상관측장비의 관측 자료를 바로 분석하여 실제 상황을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 실황 서비스 요소(8개) : 하늘상태, 강수형태, 1시간 강수량, 낙뢰, 기온, 습도, 풍향, 풍속
초단기 예보의 실황은 기상청 누리집의 동네예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윤화 기상청장은 “앞으로도 국민들이 만족할 만한 기상서비스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겠으며 이번 초단기 예보의 실황 10분 간격 실시간 서비스를 통해 국민들의 일상생활이 편리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