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이 운영하는 강원지식재산센터(센터장 조용형)는 도내 기업들이 겪을지도 모르는 특허분쟁에 대비해 '지식재산권 소송보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도내 중소기업들이 지식재산권 분쟁에 대응할 수 있는 힘을 키우고 분쟁 시 손실을 최소화 하기 위해 안심보험 등의 보험료 일부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아시아·오세아니아·중국 등에 안전한 수출을 위한 수출안심지재권보험, 북미·유럽 지재권 안심단체보험, 농식품 상표·디자인 안심보험 등에 가입하는 경우 보험료의 90%를 지원하고 분쟁 시 발생하는 법률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것이 그 내용이다.
이 사업은 특히 전문적으로 특허침해 소송을 제기해 엄청난 수익을 얻는 특허전문 회사, 일명 '특허괴물'로부터 도내 기업의 지식재산권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서동엽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장은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식재산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