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장생포에서 2026 병오년 새해 해맞이 행사 연다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정래희)와 함께 2026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주차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안녕과 소원 성취를 기원하고 울산 대표 문화관광자원인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구민 화합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
강원도는 30일춘천교육문화관 공연장에서 송석두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수상자, 심사위원, 도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강원도 29초 영화제시상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29초영화제는 ‘당신이 평창입니다 – It’s you, PyeongChang’를 주제로 작품을 공모해 이날 수상자를 발표했다.
특히 2018평창동계올림픽 붐업 일환으로 열린 29초 영화제는 ‘겨울, 강원도 이야기’를 주제로도 접수 받아 강원도의 매력을 표현한 작품들도 다수 응모됐다.
영화제는 2월 17일~3월 20일 전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공모 결과 지난해 보다 100여편 더 많은 266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번 수상작품은 영화감독, 영화배우, 문화 ․ 예술 ․ 영상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시상식에는 수상작품과 그 외 참여 작품도 현장에서 상영돼 관심을 모았다. 레드카펫 & 포토존 행사, 인기가수(아이돌 그룹 드림캐쳐)공연, 경품(드론, 액션캠, 영화 관람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렸다.
도는 1회부터 3회까지의 작품들을 온라인 및 SNS를 통해 쉽게 검색하고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응모된 영상들을 활용하고 영화제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