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장생포에서 2026 병오년 새해 해맞이 행사 연다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정래희)와 함께 2026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주차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안녕과 소원 성취를 기원하고 울산 대표 문화관광자원인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구민 화합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
롯데관광개발(주) 김기병 회장이 강원도 명예도지사로 4일 위촉됐다고 5일 밝혔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롯데관광개발 본사를 직접 방문해 김기병 회장에게 위촉패를 전달했다.
김기병 회장은 2016년 강원도와 크루즈 운항을 위한 MOU를 체결 하고 속초항 최초로 7만5000톤급 크루즈를 출항 시켰다.
이에 강원도는 러시아, 일본, 부산을 잇는 환동해 크루즈 모항으로 발돋움 하게 됐다. 도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해 롯데관광개발 김기병 회장을 강원도 명예도지사로 위촉했다.
강원도 명예도지사로 위촉된 김기병 회장은 “속초항이 크루즈 모항으로서 입지가 강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개발과 크루즈 산업 활성화를 통해 지역 내 관광산업 발전에도 적극 동참하겠다”며 “아울러 동해를 중남미의 카리브 해, 유럽의 지중해와 더불어 세계 3대 크루즈 노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롯데관광개발은 8년 연속 크루즈 전세선 운항과 유럽 리버크루즈 등 대한민국 크루즈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올해 역시 속초항을 모항으로 5월 1일 ~ 5월 6일, 5월 6일 ~ 5월 13일 전세선을 2회 운항하며 현재 약 4000여명의 여행객이 예약을 완료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