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서울 양천구의회 전희수 의장과 복지건설위원회 의원들은 제252회 임시회 기간 중인 지난 4일 서울제물포터널 민간투자사업 제1공구 공사현장을 찾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민간투자사업으로 시행되는 서울제물포터널 공사는 만성적인 교통 정체구간인 제물포로의 교통 환경을 개선해 통행시간을 단축하고, 지상교통량 저감에 따른 대기·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시가 총 5381억원의 예산을 들여 양천구 신월IC 부터 영등포구 여의대로까지 총연장 7.53Km에 이르는 구간을 2020년까지 5년간에 걸쳐 지하화를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중 양천구에 해당하는 제1공구는 신월IC부터 목동운동장 입구까지 4.28Km의 구간에 대해 지하차도를 설치하고 상부에는 공원을 조성하게 된다.
이 공사가 완공되면 제물포로로 인해 단절됐던 신월동 지역·양천구와 강서구의 지역간 교통이 원활해 질 뿐만 아니라 지역 상권 활성화와 주거 환경도 개선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