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전통 설화, 무용으로 다시 태어나다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을 대표하는 전통 설화 ‘처용’이 현대무용으로 재탄생한다.
박선영무용단은 오는 11월 7일(금) 오후 7시 30분과 8일(토) 오후 5시, 양일간 울산 꽃바위문화관 3층 공연장에서 창작무용 ‘처용소리 어울림’을 무대에 올린다.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전...
여주도시관리공단(이사장 경현)은 지난 6일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의 제164차 청소년수련활동인증 심사에서 초.중.고교 대상 3개 청소년 수상안전 체험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인증획득으로 오는 20일 개장하는 여주시수상센터는 ‘수상안전 체험교육프로그램’운영과 함께 보다 안전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할 수 있게 됐다.
수상안전 교육은 자기구조법 익히기, 부력 생존도구 사용하기, 물놀이 안전수칙, 구명조끼 착용방법을 포함해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카약 체험 등으로 구성돼있고, 사고 발생시 청소년 스스로 자신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데에 교육 목적이 있다.
수상 체험교육 기간은 남한강 수온을 고려해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앞으로 여주시수상센터의 체험교육 참가 청소년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정보시스템을 통해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활동기록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고, 특히 이 기록은 영구적으로 관리돼 대학 진학 및 취업준비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경 현 공단 이사장은 "세월호 사고 이후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수상위기 상황 발생시 신속하게 대처하고, 스스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능력 함양이 요구된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교육 받을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