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유휴주차공간을 인근 주민들과 나눠쓰는 '건축물 부설주차장 개방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막대한 비용이 드는 공영주차장 건설 대신 주차장 공유사업을 통해 주택가 인근 심각한 주차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참여 대상은 교회(성당), 아파트, 일반건축물 부설주차장 중 5
면 이상의 주차장을 2년 이상 개방할 수 있는 곳이다.
개방시간은 전일, 주간(08시~19시), 야간(19시~익일 08시) 중 선택해 가능하며, 사업에 참여하는 곳에는 주차장·주차구획 도색, CCTV 설치, 주차단말기, 바닥포장 공사 등 시설개선비를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유료개방을 희망하는 경우 차량 1대당 거주자우선주차제에 준하는 2~5만원의 월주차 요금 수입을 올릴 수도 있다.
구는 개방을 유도하기 위해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 위주로 종교시설(성당, 교회)과 공동주택 등에 안내문을 보내 공유사업을 적극 참여토록 할 계획이다.
조길형 구청장은 “주차장공유사업은 큰 비용부담 없이 우리사회의 부족한 주차공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취지의 사업”이라며 “주민 모두가 서로 만족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