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서울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양천구민체육센터에서 사단법인 월드쉐어에서 주관하는 제3세계 빈곤 아동 돕기 캠페인이 열리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월드쉐어는 제3세계 아동들을 돕기 위해 외교 통상부 인가를 받은 구호단체로 현재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등 29개 국가의 아동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긴급구호 등을 통해 세계각지에 필요한 곳에 도움은 주는 단체이다.
시설관리공단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국내 및 전 세계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월드세어와 협력해 체육센터 로비에 캠페인 부스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제3세계 빈곤 아동 홍보 및 1:1 결연 상담과 현장 모금이 진행되며 아이티 진흙쿠키 및 아프리카 PET병 신발 전시 및 사진전시가 열린다.
또한 가상현실 VR 체험 이벤트를 통해 제3세계 빈곡국 체험을 통해 그들의 현실을 경험해 보는 기회를 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