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남양주시 조안면,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 개최…주민 공동체 공간 완성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7일 조안면 조안리 772번지 일원에서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준공식은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추진에 따라 노후화된 기존 마을회관을 대체하고,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소통할 수 있는 공동체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주...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전문기업 인투씨앤씨는 신제품 ‘빅노트 터치(Bignote Touch)’를 출시해 본격적으로 기업 및 민간 학원 시장에 IoT 스마트 전자칠판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빅노트 터치는 소프트웨어의 구성에 따라 스탠다드, 프로페셔널 2종으로 나뉘며 스마트해진 전자펜 기능을 통해 자동 절전 기능을 강화하고 부드러운 그립감 향상 및 파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자펜을 경량화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증대시켰다.
빅노트 터치 스탠다드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기능 및 뛰어난 성능의 판서 프로그램을 탑재하여 전자펜으로 입력한 모든 내용의 이미지 캡처와 동영상 녹화 및 즉시 저장이 가능해 일반 학원이나 기업의 회의실 등 다양한 환경에서 자유로운 터치 기능을 구현할 수 있어 쉽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소프트웨어 별도 구매를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모바일 리모트 기능을 빅노트 터치 프로페셔널 모델에 적용하여 스마트폰 및 스마트패드 등 다양한 모바일 IT기기와의 호환 및 S/W 팔레트 모바일 연동을 통해 자유로운 양방향 판서를 지원한다.
또한 어려운 세팅이나 컴퓨터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설치 문제를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A/S 원격 기능을 추가해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일반 기업 및 민수 시장 유통판매는 정보통신기술(ICT) 전문 유통기업 이케이네트웍스가 맡아 다양한 온라인 영업망과 A/S 고객지원 인프라를 통해 국내 스마트 전자칠판 보급에 앞장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