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울산 학성초등학교가 2일 전교생에게 5천원이 입금된 장학적금 통장과 학용품을 어린이날 선물로 전했다.
학성초는 지난달 24일부터 28일까지 중울산농협 반구지점과 함께 저축심과 자립심을 기르기 위한 '내 통장 갖기' 캠페인을 펼쳤다.
학성초는 이날 어린이날 기념 어울림 한마당을 연 뒤 학부모가 지켜보는 가운데 전교생에게 통장을 전달했다.
내 통장 갖기 캠페인은 학생들이 자기 통장으로 용돈을 관리하고, 상급학교 진학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했다고 학교 관계자는 설명했다.
학부모회 관계자는 "학생들이 용돈을 잘 관리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우규 학성초 교장은 "가장 좋은 경제 교육은 저축 습관을 기르도록 하는 것"이라며 "통장 선물을 계기로 학생들이 꾸준하게 저축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