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는 재활용을 생활화하고 건전한 소비 풍토 조성 및 지역문화와 어우러진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13일 덕양구청 앞~화정역광장에서 나눔 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장터는 개인장터마당, 지역 농?특산품, 선인장판매, 화훼판매, 핸드메이드제품 판매 등 다양한 물품 교환의 장과 페이스페인팅, 천연비누 만들기, 요술풍선 등 체험프로그램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화정1동 주민센터 동아리인 ‘난타’팀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북 연주 실력을 뽐내며 나눔 장터의 흥을 돋울 계획이다.
또한 종이팩, 폐휴대폰, 폐건전지 등을 가져오면 일정량 단위로 종량제봉투, 폐건전지 회수주머니 등의 기념품으로 교환해주는 ‘폐자원 수거 이벤트’도 준비돼 있어 환경 사랑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이용식 청소행정팀장은 “나눔 장터는 물품을 구매하고 교환하는 차원에 그치지 않고 청소년들에게 자원 재사용과 나눔을 실천하는 소통의 장,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들의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터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열리며 장터마당에서 직접 물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고양 시민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갖고 판매할 물품을 가져와 당일 현장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