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민선 6기 출범과 함께 '1동 1도서관 사업'을 추진해 온 양천구(구청장 김수영)의 7번째 공공도서관인 ‘개울도서관&건강센터’가 12일 문을 연다.
천문, 음악, 영어, 문학 등 각각의 특색을 도서관에 입혀 온 양천구가 이번엔 ‘건강’을 테마로 해 ‘개울도서관&건강센터’를 탄생시켰다.
총 10억8천여만원의 예산에 기존 도서관 내 유휴공간을 추가 활용하고 체력단련실을 건강센터로 리모델링했다. 지상 3층 연면적 669.84㎡ 규모다.
유아자료실, 어린이 프로그램실과 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이 돼 줄 야외휴게실이 설치된 도서관 1층은 엄마와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야외휴게실인 ‘이야기뜰’은 엄마들이 육아라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이야기 꽃을 피울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손색이 없을 것이라는 게 구 관계자의 설명이다.
2층엔 멀티미디어실, 프로그램실이 있고 이 곳엔 건강서적을 비롯한 다양한 도서가 구비되어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멀티미디어실 한쪽 벽면은 도서관의 이름답게 개울의 모습을 그래픽으로 표현, 드라이허브(포푸리)를 전시, 마치 숲속 개울가에 와서 책을 읽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