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어린이 안심통학서비스’ 확산 앞두고 설명회 개최
□ 동해시는 행정안전부 디지털 타운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하였던 ‘어린이 안심통학서비스’ 확산을 앞두고, 오는 11월 24일(월) 시청 본관 4층에서 어린이집 관계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서비스는 통학차량의 실시간 위치정보를 학부모에게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자녀의 등·하원 경로와 도착시간을 ...
부천중원초(교장 김영란)는 지난 3월부터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인식검사를 실시해 왔다.
부천고용센터에서 무료로 실시하는 진로인식검사를 통하여 학생들의 진로파악에 도움을 받아 효과적인 진로교육의 방향을 잡고자 하였다.
이번 진로인식검사는 부천고용센터에서 검사지를 제공, 학생들의 응답 분석, 결과처리 분석표를 제공하여 교사는 학생지도에 활용하고 가정과 함께 연계지도 할 예정이다.
진로인식검사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나의 진로에 대하여 막연한 생각이 많았는데, 자세한 설명과 함께 관심 있는 분야를 알게 해 주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김영란 교장은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하여 내실 있는 교육을 하는 것이 중요하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와 미래의 진로를 모색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학생들이 꿈을 키우는 행복교육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