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대전YWCA는 12일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쌀 소비를 위한 ‘얘들아, 아침밥 먹자!’를 진행한다.
바쁜 등교로 인해 아침밥을 거르는 청소년들이 늘고, 패스트푸드로 인한 영양불균형으로 청소년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다. 특히 성장기 청소년기에 아침밥은 신체적․정신적 안정은 물론 ADHD예방 및 집중력 향상에 매우 중요하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이에 대전YWCA에서는 청소년들의 먹거리 및 건강 개선을 위한 '얘들아 아침밥 먹자!'캠페인을 12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명실상부 대전YWCA의 대표적인 청소년대상 캠페인이기도 하다.
90여명의 지역의 자원봉사자들과 학부모들이 부모의 마음으로 이른 새벽부터 직접 아침밥을 지어 대전중학교와 대전여자중학교 1200여명의 청소년들에게 아침밥을 전달한다.
이 날 캠페인의 수혜학교인 대전중학교와 대전여자중학교에서는 대전YWCA의 아침밥 먹자! 캠페인을 전교생이 기다리는 즐거운 캠페인이라고 인식하고 있다.
'2017년 얘들아 아침밥 먹자! '캠페인은 대전YWCA 주관하며 삼해상사, 한국 야쿠르트 대흥점, 농협대전유통 협찬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