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 △씨스타 / 출처=스타쉽엔터테이먼트그룹 씨스타가 마지막 방송 활동을 진행한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 관계자는 25일 MBN스타에 “씨스타가 해체 전 음악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드라마, 영화 촬영 등으로 구체적인 스케줄은 조율 중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재계약 여부에 대해 “일단 마지막 단체 활동을 마무리하는 것에 집중해야하는 단계인 것 같다”면서 “단체 활동이 끝난 후 재계약 논의에 들어갈 것 같고 멤버들 또한 긍정적으로 논의 중인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
씨스타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3일 동아닷컴에 "씨스타가 데뷔 7년만에 해체된다. 현재 멤버별 계약과 관련해서는 멤버들과 지속적으로 논의 중이다. 씨스타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데 대해서도 논의를 계속하고 있다"고 전했다.
스타쉽은 공식SNS를 통해서도 해체를 공식화했다. 이에 따르면 씨스타는 오는 5월 31일 발매될 앨범을 끝으로 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씨스타는 오는 31일 블랙아이드필승과 협업한 새 앨범을 발표한다. 이번 활동을 기점으로 씨스타는 공식적은 해체를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