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암유치원, 유·초 이음교육 기반 창의예술 협력활동 마무리 행사 운영
호암유치원(원장 이규순)은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협력하여 유아들이 다양한 창의예술 활동을 경험하고 예술적 감수성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2025년 한 해 동안 유·초 이음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유아가 좋아하는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초등학교에 대한 긍정적 기대감을 높이고, 자연스러운 전이를 돕고자 본 프로그램의 주제...

BBQ에 이어 교촌치킨도 가격 인상을 결정하면서 치킨 가격 2만원 시대가 본격화됐다.
이 회사는 가맹점주들과 협의를 마쳤으며 내부적으로 인상률을 놓고 고민 중이다. 인상률은 7~8%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3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BBQ·bhc와 함께 '빅3'로 불리는 교촌치킨은 가맹점주들과의 인상협의를 마치고 내달 중 '교촌오리지날' 등 주요 제품 가격인상안을 공지할 예정이다.
가맹점주들과의 협의가 이뤄진 상태이며 내부적으로 인상률을 정하지는 못했다. 다만 경쟁업체보다 낮은 수준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밝힌 만큼 7~8% 수준으로 책정될 가능성이 크다.
치킨업계에서는 지난달부터 교촌치킨의 가격인상을 예상해 왔다. 앞서 제너시스BBQ는 황금올리브치킨 등 주요 제품의 가격을 평균 10%가량 올렸다.
연결기준 매출 1위인 교촌에프앤비는 지난해 매출이 2911억3400만원으로 전년 2575억6800만원보다 11.5% 증가했다. 같은기간 영업이익은 176억9700만원으로 14.4%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03억3300만원으로 32.5% 증가했다.
BBQ는 매출액 2197억5300만원으로 전년도 2158억6000만원에 비해 1.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91억1900만원으로 전년도 138억9000만원보다 27.3% 늘었다.
bhc는 2326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1840억원이었던 전년대비 69.1% 증가했다.
그럼에도 주요업체들이 치킨가격을 올리기 시작하자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가맹점의 수익보호 목적으로 보기 어렵다는 지적이 나온다. 실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발표한 1분기 외식업의 향후 3~6개월간의 성장 및 위축 정도를 나타낸 미래 경기지수에 따르면 치킨 프랜차이즈의 전망이 외식업종 중 가장 낮은 편이었다.
가맹점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치킨 프랜차이즈 본사만 배를 불리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에 치킨업계 관계자는 "가격 인상에 대한 요구가 있어 지난해부터 가격 인상을 준비해 온 것"이라는 해명을 되풀이 했다.
이에 업계와 소비자들의 이목은 교촌치킨으로 집중됐는데 당시 교촌치킨 측은 "가격인상의 필요성은 느끼고 있으나 아직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6월 말 가격 인상을 준비하고 있는 것이 맞다"며 "가맹점주들의 요청에 의한 것이고 본사가 이익을 더 남기는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