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대전시교육청은 본격적인 더위에 따라 직원들 업무능률 향상 및 에너지 절약 등을 위해 하절기 공무원 복장 간소화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은 평상시에도 간소하고 단정한 옷차림을 권장하고 있다. 내·외빈 접견 및 공식행사 등 의전상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 원칙적으로 넥타이는 착용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다만 노출이 심하거나 찢어진 청바지, 슬리퍼 등 지나치게 개성적인 옷차림은 민원인에게 불편함을 주거나 품위손상, 근무기강 해이 인상을 줘 제외한다.
임태수 대전시교육청 총무과장은 “공무원 복장 간소화는 하절기 외에도 연중 적용되는 사항으로 에너지 절약뿐만 아니라 유연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진작시켜 공직문화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보다 간소하고 단정한 옷차림 문화가 자연스럽게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