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장생포에서 2026 병오년 새해 해맞이 행사 연다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정래희)와 함께 2026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주차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안녕과 소원 성취를 기원하고 울산 대표 문화관광자원인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구민 화합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다문화 교육에 대한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효율적 운영방안을 모색하고자 15일(교감단)과 22일(교장단) 1박 2일 일정으로 평창군 허브나라 농원에서 ‘다문화이해교육 관리자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다문화교육의 현황과 미래, 국제이해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바람직한 다문화 교육 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자리다.
15일에는 교감단, 22일에는 교장단 등 도내 다문화 정책 학교 운영자 8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연수 기간 다문화 이해교육 전문가인 장한업 교수, 이희수 교수 등이 강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교육안전과 김준기 과장은 “다문화 교육의 시작은 모든 학교구성원이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는 것”이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현장에서 강원도의 국제결혼가족 특성을 이해하고, 바람직한 다문화 교육이 실현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