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장생포에서 2026 병오년 새해 해맞이 행사 연다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정래희)와 함께 2026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주차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안녕과 소원 성취를 기원하고 울산 대표 문화관광자원인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구민 화합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
강원 횡성군 둔내농협은 16일 횡성군 둔내면 둔방내리에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최순석 조합장을 비롯해 한규호 횡성군수, 이대균 군 의회 의장, 조합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다.
농산물산지유통센터는 지난해 9월 착공해 총사업비 33억원을 들여 둔내면 둔방내리 IC 인근에 9822㎡의 부지에 최신 선별포장 전 처리 시스템 등을 구축해 횡성군 7대 명품인 토마토 전용 선별장과 저온저장고, 집배송장, 기타 부대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이로써 생산 농가의 유통 활성화를 통해 판로 확대와 산청 농산물 브랜드 제고에 큰 몫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둔내농협은 유통센터 개소를 통해 농산물 출하의 규격화, 표준화를 통한 상품성 향상과 경쟁력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석구 군 농업지원과장은 "산지유통센터의 최첨단 시설을 통해 횡성군 고랭지 토마토를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