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경기 부천시가 사회초년생과 신혼부부 등 청년들을 위한 공공임대주택인 ‘부천시 ZERO 주택’의 첫 입주자를 모집한다.
부천시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함께 7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옥길지구 내 공공임대인 ZERO 주택 270가구에 대한 청약신청을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ZERO주택은 청년계층의 주택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부천시가 LH와 공동추진하는 행복주택형 공공임대주택이다.
입주대상은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등 청년층과 일부 고령자, 주거급여수급자 등이다.
특히 총 공급세대의 50%인 135세대에 대해서는 부천시 아기환영정책 등을 반영한 가산점을 부여해 우선공급 기회를 제공한다. 가점 부여 대상은 기본 입주자격을 충족한 대상자 중 2자녀 이상 신혼부부, 문화예술 기여자, 정비사업·도시계획시설사업 철거 세입자가 해당된다.
옥길 공급 주택단지는 지하철 1호선(역곡역)과 소사원시선(복사역)이 인접해 교통이 편리하며 인근에 다양한 생활인프라와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춘 곳이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어린이집, 공동육아나눔터, 지역아동센터 등의 편의시설이 설치된다. 임대료는 주변시세의 60 ~ 80% 수준이며, 입주시기는 2019년 1월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7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LH청약센터를 통해 이루어진다. 입주 공고문은 6월 30일 이후 LH청약센터(apply.lh.or.kr)> 분양정보> 분양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LH콜센터(1600-100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부천시는 청년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옥길지구 외에도 상동, 중동, 영상문화산업단지 등에서 다양한 공공임대주택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부천시 관계자는 “옥길지구 ZERO 주택은 부천시가 청년계층의 주거안정과 아이환영정책의 일환으로 LH와 공동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오는 10월 중동에 26가구, 내년 초에는 상동에 761가구 등의 입주자를 모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