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부산시는 부산관광공사와 공동으로 28일부터 30일까지 일본 오사카에서 ‘2017년 오사카 부산단독 마이스(MICE) 해외로드쇼(이하 해외로드쇼)’를 개최한다.
이번 해외로드쇼는 일본 현지 주요 기업 내 MICE 책임자, 여행업계 등을 대상으로 타깃마케팅(Target Marketing)을 실시해 MICE 목적지로서의 부산을 홍보하고, 나아가 MICE 시장 다변화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비즈니스 상담회와 'BUSAN MICE NIGHT'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 개최지인 오사카는 인구 266만여명이 거주하는 일본 제2의 도시로 경제, 역사, 문화, 교통, 국제교류중심지다.
부산시와는 2008년 5월 21일 우호협력도시를 체결해 양도시간 교류협력을 증진해 오고 있으며, 인센티브 기업과 대형 아웃바운드 여행사(JTB, HIS) 이외에도 전일본관혼상제상조합회 등과 같은 인센티브 방한 이력이 있는 협회 등이 소재하고 있어 앞으로 인센티브 관광단과 국제회의 등의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이다.
시 관계자는 "일본 MICE 행사 유치를 위해 지역 업계와 함께 선제적 마케팅을 적극 전개하여 다른 도시와의 유치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