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전광역시교육청은 장애유아의 교육평등 구현 및 학습권 보장을 위해 사립유치원에 다니는 만 3~5세 특수교육대상 유아 32명에게 2017학년도 2분기 특수교육대상 유아 의무교육비 3,934만 9천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은 교육지원청 특수교육운영위원회에서 특수교육대상자로 진단·평가된 유아가 사립유치원에 배치될 경우 수업료, 급·간식비, 교재비, 현장체험학습비, 통학차량비 등 월 36만 1천원 이내의 실제 교육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단, 특수교육대상 유아 의무교육비는 유아학비와 중복 지원되지 않으며, 무상교육비 지원은 3년을 초과하여 지급되지 않으니 유의해야 한다.
대전교육청 관계자는 “특수교육대상 유아 의무교육비 지원을 통해 학부모의 특수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지원이 꼭 필요한 특수교육대상 유아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