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총 체납액 규모가 189억원, 1인당 100만원 이상 체납자만 무려 1,850명에 체납액이 38억원에 달하는 주정차위반 과태료 체납액 일소를 위한 방안으로 지난 6월 26일부터 ‘전자 예금압류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전자 예금압류 시스템은 나이스평가정보(주)와 신용정보 중계서비스를 통해 체납자의 주거래 은행을 파악하여 체납자 명의의 예금을 온라인으로 신속하게 조회, 압류 및 추심할 수 있다.
시는 과태료 체납을 인지하지 못하는 등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금 압류 실시에 앞서 예고문을 발송하고, 체납자의 자진 납부를 유도할 방침이다.
남상빈 교통지도과장은 “전자시스템을 통한 예금 압류, 추심으로 고질적인 체납액의 징수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는 실효성이 있으면서도 강력한 징수기법을 적용하여 주정차위반 과태료 체납액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