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지난 30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수도권 지역 아동복지센터 및 다문화 가족 등에 속한 어린이가 참여하는 ‘공기사랑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2년 부터 매년 수도권대기환경청 주관으로 열리는 공기사랑캠프는 다문화, 조손 및 한 부모 가족 등 교육 복지 대상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환경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기사랑캠프는 수도권 지역 아동복지센터에 소속돼 있거나 다문화 가족 등에 속한 교육 복지 대상 중 초등학교 4~6학년에 해당하는 10세부터 12세까지의 어린이 약 60명이 참가했다.
행사는 국립과천과학관 내 천체관측소와 곤충생태관 탐방, 환경 그림 놀이 및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김상훈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이번 공기사랑캠프를 통해 미래 환경의 희망이자 주역인 어린이들이 맑은 공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