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장생포에서 2026 병오년 새해 해맞이 행사 연다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정래희)와 함께 2026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주차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안녕과 소원 성취를 기원하고 울산 대표 문화관광자원인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구민 화합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

강원 원주지역의 오랜 염원인 옛 원주여고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이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 착공 된다.
원주시는 도원주교육지원청과 옛 원주여고 부지 및 건물에 대한 매매계약을 체결하고, 도원주교육지원청으로부터 사전사용승낙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원주시는 임시주차장을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개방할 예정이며 리모델링 전 일부 시설을 이용하여 원주여고 탐방, 아카이빙프로그램, 원주그림책시즌 연계사업 등 시민들과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시범운영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옛 원주여고 공연예술연습공간 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15억원 내외를 받게 된다. 공연예술연습공간은 민간 공연예술단체 및 예술가들에게 기본적인 연습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곳으로, 원주시는 지난 3월 공모에 신청하여 1차 심사에 통과되어, 6월 9일 2차 현장심사를 거쳐 전국 3곳 중 한 곳으로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공연예술연습공간은 하반기부터 설계 및 공사 등을 진행하여 2018년 1월부터 본격 가동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공연예술연습공간 조성과 함께 다른 시설물에 대한 리모델링 사업도 연내 착수해 2019년 준공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