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장생포에서 2026 병오년 새해 해맞이 행사 연다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정래희)와 함께 2026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주차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안녕과 소원 성취를 기원하고 울산 대표 문화관광자원인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구민 화합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
▲ △ 작년 20116년 홍천 찰 옥수수 축제강원 홍천군은 제21회 홍천찰옥수수축제를 28~30일까지 사흘간 홍천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재)홍천문화재단은 축제 포스터를 확정하고 홍보물 설치, 방송광고 등 축제 준비로 분주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축제는 옥수수 빨리 먹기, 찰옥수수 달인 3종 경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포함해 물놀이 행사가 준비됐다.
특히 총상금 550만원이 걸려 있는 홍천찰옥수수 전국요리경연대회, 홍천 찰옥수수 왕 선발대회, 제34회 홍천군민의 날 행사, 인기가수 축하공연과 불꽃놀이 등으로 홍천의 한여름 밤을 수놓을 예정이다.
또 옥수수 비빔밥과 올챙이국수, 잣 콩국수 등 다양한 향토음식도 맛볼 수 있다.
(재)홍천문화재단 관계자는 "극심한 가뭄 속에서도 농민들의 정성으로 키운 홍천 찰옥수수의 쫀득한 맛을 축제 현장에서 직접 맛보며, 홍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