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페이스북이 본사가 있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 먼로파크에 아파트를 올린다.
9일 시넷(CNET)은 페이스북이 이달 중 1500가구 규모 아파트와 식료품점, 소매점, 사무공간으로 구성된 '윌로 캠퍼스(Willow Campus)' 건설 계획을 먼로파크 시청에 제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페이스북은 성명에서 “기업 비전 중 이웃에게 장기적으로 필요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있다”면서 “새로운 거주 공간과 편의시설, 약국, 커뮤니티 리테일 등이 들어서는 단지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스북은 2021년까지 1단계 단지 건설을 완료할 목표다. 실리콘밸리 기업과 연구자 거주지가 밀집한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 교통 체증을 완화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천정부지로 치솟는 이 지역 아파트값을 잡는 데도 기여할 전망이다. 1500가구 아파트에는 페이스북 임직원을 포함해 누구나 입주할 수 있다. 이중 15%는 저소득층을 위해 시장 가격 보다 낮게 제공할 계획이다. 다만, 사무공간은 페이스북 단독 용도로 쓰일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편 페이스북은 2021년까지 1단계 단지 건설을 완료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