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장생포에서 2026 병오년 새해 해맞이 행사 연다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정래희)와 함께 2026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주차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안녕과 소원 성취를 기원하고 울산 대표 문화관광자원인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구민 화합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

강원 양구군은 28~30일 사흘간 양구읍 서천 레포츠공원 일원에서 여름축제인 ‘제 10회 청춘양구 배꼽축제’를 개최한다.
30일까지 양구읍 서천 변 레포츠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첫날 화려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무대행사, 홍보·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 상설 이벤트, 농·특산물 판매, 연계행사 등 다체롭게 진행된다.
개막식은 28일 인기가수들이 출연하는 특집 공개방송으로 진행되며 이어 배꼽가요제, 군악대 합동공연 등이 펼쳐진다.
이번 축제에는 맨손 물고기잡기와 물총싸움, 각종 게임, 수박 레크리에이션 등의 상설 이벤트와 백자 만들기, 소망편지, 생활 공예, 방짜식기, 풍선 아트, 젤리양초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양구의 농특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판매행사도 열린다.
축제 연계행사로는 2017 청춘양구 벨리댄스 전국경연대회, 생명 탄생 사진공모 및 출사대회, 2017 양구수박 품평회 등이 개최된다.
이밖에 '시와 철학이 있는 힐링 자전거여행'이라는 이름의 투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자전거로 라이딩을 하면서 양구읍 및 주변의 관광지와 파로호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