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장생포에서 2026 병오년 새해 해맞이 행사 연다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정래희)와 함께 2026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주차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안녕과 소원 성취를 기원하고 울산 대표 문화관광자원인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구민 화합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

강원 춘천시 신축 청사 외관과 주변 진출입 도로가 올해 안에 틀이 잡힌다.
10일 춘천시에 따르면 청사 신축 공사는 내년 5월 준공 일정대로 현재 30%의 공정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주변 도로 확장 공사도 본격적으로 진행 중이다.
신축 청사는 현재 본관 지상 3층, 시의회 지상 2층 골조 공사가 진행 중이다. 현재 공정으로 볼 때 오는 9월에는 지상 8층의 본관 전체가 그 외관을 드러낸다. 10월부터는 전기, 통신, 소방, 조경, 인테리어 등의 부속 공사가 시작된다.
청사와 주변 간선도로를 연결하는 진출입도로 확장 공사도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중앙로1가에서 청사 후면을 연결하는 적십자사강원도지사~춘천향교 간 도로 확장공사는 올 연말 준공된다.
종전 폭12~ 15m 2차로를 23m 4차로로 확장하는 것으로 전체 550m 중 향교~ 현 청사 간 200m는 지난해 봄 청사 이전에 맞춰 개통됐다.
나머지 현 청사~적십자사 구간(330m)은 편입 부지, 건물 보상이 순조롭게 마무리돼 현재 지하매설물 공사가 추 중으로 연말 준공에 차질이 없다.
중앙로로터리~ 현 청사 오름길 도로 확장 구간 중 신청사 부지 도로 구간은 공사가 이미 시작됐다. 종전 인도, 차도 포함, 폭 14.5m의 도로를 19.5m로 넓히면서 일방향 1차로를 3차로로 넓히고 한쪽에 자전거도로를 새로 만드는 공사다.
한국은행~옛 동부동치안센터 간 도로 확장(쌍방향 3차로)사업은 현재 보상이 진행 중으로 보상이 이뤄지면 바로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