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북구, 명촌초 보행환경 개선사업...보차도 미분리 구간 보도 설치 완료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북구는 명촌초등학교 보행환경 개선사업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명촌초 어린이보호구역 내 보차도 미분리 구간 50m에 보도를 조성해 안전한 통학로를 확보했다. 북구는 울산시, 명촌초, 울산경찰청, 울산교육청과 협력해 이번 보행환경 개선사업을 실시, 명촌초 학교부지를 일부 활용해 보도를 ...

하남시는 지난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성장 동력으로 빅데이터가 주목받으면서, 이를 활용한 분야가 광범위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하남시도 빅데이터를 활용한 행정 업무 적용을 위해 빅데이터 전문가인 김준호 강사를 초청해 빅데이터에 대한 개념 이해와 이를 활용한 공공분야 사례(범죄, 질병, CCTV 등)를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의 빅데이터에 대한 개념 이해 및 분석 능력을 배양해 신뢰도 높은 행정 구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성공적인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서는 공무원들의 관심과 인식이 성공의 열쇠임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