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50%에 육박하는 시청률로 25주 연속 시청률 1위를 기록했던 인기드라마 ‘주몽’의 촬영지로 유명한 나주영상테마파크가 최근 들어 영화·드라마·교양프로그램 촬영지로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올해 초 흥행 신드롬을 일으켰던 tvN 드라마 ‘도깨비’(주연 공유, 김고은)를 비롯해, 올 연말 개봉예정인 영화 ‘신과 함께’(주연 하정우, 차태현)가 촬영을 마쳤으며, 이후에도 연이은 세트장 섭외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특히 이달 17일 첫 방영된 MBC월화특별기획드라마 '왕은 사랑한다'가 나주영상테마파크 고구려 궁 일원에서 촬영돼 눈길을 끌고 있다.
세자 왕원과 왕족 린의 브로맨스를 깨뜨린 은산의 이야기를 그리며, 세 남녀의 엇갈린 사랑과 욕망을 보여주는 멜로 사극 드라마다. 배우 임시완과 임윤아, 홍종현이 주연을 맡았으며 올해 9월 중순까지 총 20부작이 방영될 예정이다.
나주시 관계자는 “경제적 파급 및 마케팅 효과가 뛰어난 각종 TV프로그램 및 영화 촬영유치를 위해 제작사와의 적극적인 협의와 행정적 업무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 조성을 위한 세트장 시설보수를 비롯해, 세미나실 무료개방, 숙박 체험장, 오토캠핑장 설치 등 편익시설을 대거 확충하여 드라마 주몽 방영 때에 버금가는 관광객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나주영상테마파크는 앞서 언급한 작품 외에도 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일지매’, ‘장영실’, 영화 ‘쌍화점’, ‘전우치’ 등이 촬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