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수돗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알리기 위해 23일 서울광장에서 (사)수돗물시민네트워크와 함께 수돗물 음용 공동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는 모두 수돗물을 마십니다!'를 주제로 물 관련 10개 기관과 20개 시민단체가 참여했고, K-water와 환경부, 서울시, 환경공단 등이 후원했다.
K-water는 미래세대의 주역인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미로를 탐험하며 물 관련 정보를 찾아보는 '물미로 탐험여행'과 수력발전 원리에 근거한 '수차 만들기', '간이 정수기 제작' 등의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이 밖에 물 관련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시민참여 행사를 통해 수돗물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 제공과 음용률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수돗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확인해 음용률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건강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돗물시민네트워크는 2014년 발족해 환경부와 서울시, K-water, 환경운동연합 등 전국 64개 기관과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수돗물 마시기 범국민운동기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