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북구, 명촌초 보행환경 개선사업...보차도 미분리 구간 보도 설치 완료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북구는 명촌초등학교 보행환경 개선사업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명촌초 어린이보호구역 내 보차도 미분리 구간 50m에 보도를 조성해 안전한 통학로를 확보했다. 북구는 울산시, 명촌초, 울산경찰청, 울산교육청과 협력해 이번 보행환경 개선사업을 실시, 명촌초 학교부지를 일부 활용해 보도를 ...

경기 하남시립도서관은 미사1동 행정복지센터에 365일 24시간 무인대출반납시스템 ‘하남시 스마트도서관’을 설치·개관했다.
이는 2019년 미사도서관 개관 전까지 미사강변도시 주민들의 독서활동 지원을 위해 미사1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 마련했다.
작년 12월 위례동 설치에 이어 두 번째인 미사강변도시 스마트도서관은 5단 서가로 구성된 무인자동대출·반납기로 RFID 시스템이 탑재돼 이용자 스스로 대출과 반납이 가능하다.
이용방법은 대형 터치스크린을 통해 도서를 검색한 후 도서관회원증을 인식시켜 도서를 이용하면 된다.
스마트도서관 서가에는 신간과 베스트·스테디셀러 등의 도서 400여권이 탑재되어 있으며 하남시립도서관 대출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이용자 1인 2권씩 총 14일간 이용가능하며, 대출한 도서는 대출된 기기에서만 반납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의 도서관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만큼 앞으로 양·질적 성장으로 이어져 수준 높은 도서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