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안병용)에서 운영하는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7월 28일부터 29일까지 14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직동힐링캠프 ‘무지개여행’을 개최하였다.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한 또래관계 형성을 위해 청소년동반자가 기획하고 진행한 ‘무지개여행’은 청소년 각자가 집단구성원이 되어 자신이 바라보는 ‘나’와 타인이 바라보는 ‘나’의 차이를 알아가는 자기이해와 집단구성원 간의 다른 점을 느껴봄으로써 사회성증진을 도모하는 의의가 있다.
캠프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이번 ‘무지개여행’에 대해 “상담실에서 상담선생님과의 상담에서 느끼던 것을 직접 다른 친구들과 함께 알아가고 깨달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고 평했다.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내담자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문화체험, 대인관계체험, 사회성훈련, 정서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프로그램을 더욱 풍성하게 준비할 예정이며 의정부에 거주하는 만 9~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상담, 1388전화상담, 개인상담, 집단상담 등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