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2017년 관광콘텐츠 통합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1억 25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전국의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관광콘텐츠 통합지원’ 공모사업을 실시한 결과, 경기도 광명시와 전북 익산시가 최종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광명시는 이에 따라 국고보조금 1억 2500만원을 포함한 2억5천만 원을 들여 올 하반기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시티투어에 지역축제와 관광시설을 연계한 관광콘텐츠를 개발해 운영하게 된다.
이 공모사업은 지역 내 상호 단절돼 있는 복수의 관광자원에 대해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사업계획을 지원함으로써 관광콘텐츠의 통합적 접근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 시범적으로 시행되는 것이다.
시는 현재 운영 중인 순환형 투어버스(시티투어) 이용 활성화를 위해 홍보마케팅, 서비스 개선 등의 사업과 관광콘텐츠 다양화 및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업사이클 아트 페스티벌 개최, 문화콘텐츠 접목 노후관광시설 재생 등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