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빅뱅 태양이 오는 16일 3년 2개월여 만에 솔로앨범 ‘WHITE NIGHT’으로 돌아온다. 단일곡이 아닌 정규 앨범발표라는 점에서 더욱 기대가 크다.
8월7일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가수 태양의 포스터와 앨범 발매일을 공개하고 컴백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 파격적 은발을 선보인 태양의 모습이 강렬 인상을 남긴다.
이와 관련 빅뱅 활동 이후 본격적으로 솔로 앨범 준비에 매진해온 태양은 최근 해외에서의 뮤직비디오 촬영 소식을 알리면서 컴백을 예고했던 바 있다.
태양은 3년 2개월 만에 선보이는 이번 솔로 컴백 준비를 위해 앨범 프로듀싱은 물론, 뮤직비디오까지 모두 직접 챙기며 공을 들이고 있다는 후문.
과거 태양은 지난 2008년 1집 미니 앨범 ‘핫(HOT)’과 타이틀곡 ‘나만 바라봐’를 발표하며 빅뱅 멤버 중 가장 먼저 솔로 활동을 시작했다. 매력적인 알앤비 보컬과 그루브 넘치는 댄스 실력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후 태양은 정규 2집 타이틀곡 ‘눈, 코, 입’으로 ‘골든디스크’ 음원 대상, ‘MAMA’ 올해의 노래상 등 솔로 데뷔 이후 최고의 성적을 거두기도.
한편, 오는 26일과 27일 서울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콘서트 ‘WHITE NIGHT’는 세 번째 국내 솔로 콘서트이자 두 번째 월드투어의 서울 공연으로, 라이브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태양의 무대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