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취업 및 창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뿐만 아니라 기업에게도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일자리종합정보 책자 ‘행복한 내 일(MY JOB) 길라잡이’를 발간했다.
현재 구에서는 일자리 지원을 위한 많은 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나, 정작 구직자들은 다양하고 세분화된 사업들로 인해 자신에게 맞는 사업이 무엇인지 알기 어렵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취업지원사업, 기업지원사업, 창업지원사업 등 사업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일자리종합정보지를 발간했다.
양천구를 비롯한 서울시, 고용노동부, 중소기업청 등 일자리사업 추진기관에서 시행중인 주요 사업이 청년, 중장년, 여성 등 계층별, 분야별로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편집돼 있다.
특히 취업강화역량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 소개와 임금체불 해결방안, 주요 취업정보 사이트 등에 대한 다양한 내용도 담고 있다.
일자리종합정보지는 고용노동부 서울남부고용센터, 양천구상공회, 서부여성발전센터 등 유관기관과 구청 종합민원실, 양천구일자리플러스센터, 각 동 주민센터에 비치되고, 자리현장기동대의 구인업체 현장방문 시 기업지원 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양천구나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정책이 행복한 내일 길라잡이 일자리종합정보지를 통해 구민들에게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는 도구가 되길 바란다.”며 “기업에서도 정부 정책 등을 이해하고 함께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청 일자리경제과(☎2620-480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