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관내 특성화고인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에 전담 취업지원관 1명을 배치했다.
이번 특성화고 취업지원관 배치는 서울시에서 특성화고 졸업생의 취업률을 높이고 취업역량강화와 현장 실습생의 노동인권을 보호하고자 진행됐다.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 취업지원관은 올해 11월 말까지 배치된다. 주 5일, 하루 8시간 학교에 상주하며 학생들의 취업상담, 취업처 발굴, 일자리알선 등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9월부터 시작하는 현장실습 시기에 맞춰 실습생 권익보호를 위한 현장 방문과 근무환경 모니터링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특성화고 취업지원관 전담배치로 취업 준비 학생들에게 체계적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금천구 일자리플러스센터 연계 등 특성화고 학생의 취업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