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보훈 예산 410억 원 편성… 2026년 부산 보훈정책 발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9일) 오후 3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소통하는 따뜻한 보훈 정책 토크콘서트'를 열고 2026년 부산 보훈정책을 시민에게 공유·발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보훈정책을 행정 중심의 일방적인 발표 방식에서 벗어나, 박 시장을 비롯한 국가유공자와 유족, 시민이 직접 참여해 정책 방향을 함께 공감하고 소...

국제 우호도시인 일본 오카야마현 카사오카시 청소년 교류단이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고성군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2008년 고성군과 카사오카시 우호교류 협약에 따라 한일 청소년 간 국제교류를 통해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양 도시의 상호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일 니이요시중학교 학생 7명, 교장, 카사오카시의회 의원, 인솔자 등 11명으로 구성된 교류단이 고성군을 방문했다.
방문 첫날인 20일 오후 고성군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 열린 한일 청소년 국제교류회를 시작으로 소가야중학교 방문교류회, 고성오광대 및 K-POP댄스 체험, 당항포관광지 관람, 해양레포츠 체험 등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했다.
특히, 이번 방문 기간에 고성군 중학생 7명과 함께하는 홈스테이를 통해 양 도시 청소년 간 우정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도 갖는다.
이향래 군수 권한대행은 “고성군과 카사오카시는 인구, 자연환경뿐만 아니라 고성에는 공룡발자국 화석, 카사오카에는 투구게박물관 등 공룡시대와 관련한 자원을 가진 점 등 유사한 점이 많다”며 “지난 10년간 청소년 교류를 바탕으로 향후 의회, 민간단체 등 다양한 분야로 교류가 확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