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보훈 예산 410억 원 편성… 2026년 부산 보훈정책 발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9일) 오후 3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소통하는 따뜻한 보훈 정책 토크콘서트'를 열고 2026년 부산 보훈정책을 시민에게 공유·발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보훈정책을 행정 중심의 일방적인 발표 방식에서 벗어나, 박 시장을 비롯한 국가유공자와 유족, 시민이 직접 참여해 정책 방향을 함께 공감하고 소...

강원도 고성군에서는 23일부터 오는 31일(기간중 월~금, 공휴일 제외)까지, 2017년 하반기 평생교육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 강좌는 9월 5일부터 12월 22일까지 16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연필스케치, 각종 외국어회화, 인문학 특강, 중학국어 정복하기, 초등논술의 달인 등 총 10개 과목에서 100명을 모집한다.
고성군민을 대상으로 하고 본인이 직접 방문신청(고성군청 2층 자치행정과 평생교육팀)하면 되며, 신청 시 관내거주 확인을 위하여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한다.
수강료는 2만원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는 면제되고, 등록장애인, 국가유공자, 고성군에 주소를 둔 주민과 혼인한 외국인, 자원봉사 마일리지증을 소지한 자는 50% 감면받을 수 있으며 면제·감면대상자는 신청 시 관련 증빙서류를 추가로 지참하면 된다.
군은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인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학습자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특기 적성 교육활동 추진으로 새로운 경험 및 지식, 자기계발을 위한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하반기 강좌는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수강률이 저조한 강좌는 폐지하고 인기 있는 강좌의 구성을 강화하는 등 군민들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1인 2과목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고성군 관계자는 “운영강좌의 강의내용을 강화하는 등 군민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수요를 최대한 반영하고자 노력하였으며, 앞으로도 우수한 강사를 확보하여 지속적으로 양질의 강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