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보훈 예산 410억 원 편성… 2026년 부산 보훈정책 발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9일) 오후 3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소통하는 따뜻한 보훈 정책 토크콘서트'를 열고 2026년 부산 보훈정책을 시민에게 공유·발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보훈정책을 행정 중심의 일방적인 발표 방식에서 벗어나, 박 시장을 비롯한 국가유공자와 유족, 시민이 직접 참여해 정책 방향을 함께 공감하고 소...

강원 태백시보건소는 지난 22일 보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재가암환자 들을 대상으로 공예교실을 개최했다.
시보건소는 매월 셋째 주 화요일 암환자 및 가족 지지 프로그램인 자조모임을 하고 있으며, 이번 공예교실은 자조모임의 8월 교육 프로그램으로 실시했다.
시는 지난 5월부터 매월 자조모임에 외부강사를 초청해 세라밴드운동, 공예교실, 웃음치료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2월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환자 및 가족이 잠시나마 고통에서 벗어나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환우 간 정보 교류도 할 수 있어 매월 높은 참여도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재가암환자관리 프로그램 운영으로 암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과 가족 구성원의 간호 등에 따른 부담 감소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환자 및 가족 지지프로그램 운영 외에도, 관내 재가 암 등록환자를 대상으로 한 건강관리와 물품 제공, 상담・교육 등 지역사회에서 제공 가능한 보건의료 서비스를 통합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