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보훈 예산 410억 원 편성… 2026년 부산 보훈정책 발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9일) 오후 3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소통하는 따뜻한 보훈 정책 토크콘서트'를 열고 2026년 부산 보훈정책을 시민에게 공유·발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보훈정책을 행정 중심의 일방적인 발표 방식에서 벗어나, 박 시장을 비롯한 국가유공자와 유족, 시민이 직접 참여해 정책 방향을 함께 공감하고 소...

원주시는 오는 8월 29일과 9월 4일 신규직 공무원 200여명, 고위직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7년 고위직 및 신규직 공무원 청렴교육”을 실시한다.
신규직·전입 공무원 교육은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각종 사례 전파 등 이지영 한국청렴윤리연구소 원장이 강연을 한다.
고위직 공무원 교육은 청렴한 조직을 이끄는 클린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박연정 청렴윤리교육센터 대표의 강의가 이어진다.
원주시는 매년 2회 이상 전직원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해 왔다.
특히 올해는 교육대상자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청렴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의 질적 효과를 높이고 조직 내 청렴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교육을 계획했다.
더욱이 공직사회를 바라보는 시민들의 눈높이가 점차 높아짐에 따라 고위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확립하기 위해 5급 이상 고위직공무원을 대상으로 특별 교육을 마련했다.
원창묵 시장은 “청렴한 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직위에 상관없이 전직원의 마음가짐과 노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특히 고위직 공무원이 솔선수범해 청렴한 문화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