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경기남부보훈지청(지청장 구남신)에서는 수원시방송협회(회장 김진성)과 함께 북수원 도서관(관장 최옥순)에서 「윤동주 탄생 100주년 기념 시극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를 공연하였다.
오늘 공연은 민족운동을 했다는 이유로 투옥, 후쿠오코 형무소에서 29세의 짧은 생을 마친 민족 시인이자 독립유공자인 윤동주님을 기리고자 개최하게 되었다. 경기남부보훈지청에서 제공한 ‘조국 독립을 엄숙히 선언하다’라는 동영상 시청 후 수원시 낭송가 협회 시 낭송인 16인이 ‘서시’, ‘별 헤는 밤’ 등 윤동주 시인의 시를 낭송하였으며, 도서관추진위원회 초등부 동시공연단이 ‘독도에서 살으리 살으리랐다’를 합송하였다.
본 공연을 관람한 학부모와 학생들은 “독립의 달인 8월, 이런 귀하고 뜻깊은 시극을 보게 되어 정말 감동스러운 자리였으며, 독립을 한 번 더 생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수원시 낭송 협회는 향후 호매실 도서관 등에서도 동 공연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