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철도시설공단 영남본부는 울산신항 인입철도의 설계도와의 적합성 등을 점검하기 위해 28일부터 29일까지 철도운영자와 합동으로 중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울산신항 인입철도(연장 9.3km)는 울산신항만을 연계한 일관 수송체계 구축, 도로혼잡해소 및 물류비용 절감 그리고 동해남부선(부산∼울산) 연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건설 중이며, 2019년 말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중간점검은 철도시설물에 대한 적정성과 안전성을 사전에 점검하여 미비한 사항을 사전에 조치함으로써 최상의 품질을 확보하고, 철도운영자의 불편사항을 사전에 보완하여 사업기간 내 공사를 마무리하기 위해 실시한다.
김효식 본부장은 “울산신항 인입철도가 완공되면 울산지역의 화물 운송효율 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도 기대된다”며 “영남본부는 최상의 철도시설을 건설하기 위해 완공하는 날까지 안전하게 공사를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