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인천 강화군은 이달 28일부터 9월 1일까지 관내 대형공사장 및 주요 개발행위(산지) 허가지 449개소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요즘 계속된 국지성 호우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재해를 예방하고 군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실시한다.
군은 건축허가과의 허가 1팀, 2팀, 3팀장을 반장으로 하는 3개반 9명의 점검반을 편성했다. 점검반이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위험사면, 축대, 옹벽 등의 상태를 점검한다. 또한 토사유출, 지반 침하 여부, 허가조건 이행 여부 등도 점검하게 된다.
안전 점검 결과 재난 사고 발행 위험이 우려되는 허가지의 현장에 대해서는 시정조치토록 명령해 재해 발생 요인을 사전에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앞으로도 개발 행위 허가지에 대해 사후관리 및 안전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