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지난 2~3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공연된 ‘2017 서울 스타라이트 뮤지컬 페스티벌(2017 Seoul Starlight Musical Festival, 구 자라섬 뮤지컬 페스티벌)’이 1만 3000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에는 73명의 뮤지컬 배우들이 출연, 56개 작품의 주요 넘버 129곡을 선사했다.
최정원, 홍광호, 마이클리, 김선영, 아이비, 카이 등 뮤지컬계를 대표하는 배우들이 총출동한데 이어 고상호, 손유동, 김지철, 송유택, 정휘 등 떠오르는 신예들의 무대도 마련됐다.
특히 뮤지컬 ‘찌질의 역사’ ‘사의 찬미’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어쩌면 해피엔딩’ ‘마마 돈 크라이’ 등 국내 창작 뮤지컬을 소개하는 무대를 별도로 마련,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번 무대에는 해외 뮤지컬 스타들도 참여했다. 이번 축제 무대를 위해 방한한 영국의 뮤지컬 배우 휴 메이나드는 런던 웨스트엔드에서 활약했던 작품의 주요 넘버를 선보였고 대만의 뮤지컬 배우 차오 파오 창은 국내 창작 뮤지컬 ‘빨래’의 대표 넘버 ‘참 예뻐요’를 한국어로 소화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다양한 장르의 뮤지컬 음악을 야외에서 편하게 즐기고,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먹고 마시며 배우들과함께 호흡하며 즐길 수 있었던 ‘2017 서울 스타라이트 뮤지컬 페스티벌’은 뮤지컬의 매력을 한껏 보여주며 다음을 기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