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보훈 예산 410억 원 편성… 2026년 부산 보훈정책 발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9일) 오후 3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소통하는 따뜻한 보훈 정책 토크콘서트'를 열고 2026년 부산 보훈정책을 시민에게 공유·발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보훈정책을 행정 중심의 일방적인 발표 방식에서 벗어나, 박 시장을 비롯한 국가유공자와 유족, 시민이 직접 참여해 정책 방향을 함께 공감하고 소...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2017년 10월13일부터 3일간 천곡로터리 일원에서 개최하는 ‘제32회 동해무릉제’ 행사기간중 실시하는 대규모 할인행사인 ‘동해 블랙프라이데이’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는 매년 11월 넷째주 금요일을 시작으로 크리스마스와 연말, 새해까지 이어지는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세일기간을 의미하며 이 기간 매출이 연 매출의 20%를 차지한다.
블랙 프라이데이의 블랙이라는 표현은 이 기간의 할인행사로 상점들이 장부에 적자(Red ink) 대신 흑자(Black ink)를 기록했던 것에서 유래했다.
한국은 2015년 소비활성화대책으로 ‘코리아 블랙 프라이데이’를 시행한 바 있으며 제조사가 주도하는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와는 달리 백화점과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전통시장, 프랜차이즈 업체 등 유통업계가 주도해 진행했다.
동해시는 1984년부터 시작한 동해시 최대 축제인 무릉제 참가자를 늘리고 지역경제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블랙프라이데이’를 벤치마킹해 ‘동해 블랙프라이데이’를 2016년부터 도입했다.
특히 ‘동해 블랙 프라이데이’는 관내 음식점, 의류업체가 할인품목 및 가격을 자율적으로 정해 축제기간중 기존 매장에서 상품을 판매하면 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업주는 오는 9월8일(금)까지 시청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공보문화담당관실로 팩스, 이메일,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동해시는 동해블랙프라이데이 참여업체에 대해 업소별 표식 부착 및 안내 홍보물 제작·배부, SNS 활용 등 홍보 활동으로 지역상권활성화는 물론 무릉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지원한다.
할인행사 및 동해무릉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세부사항은 동해시청 공보문화담당관실(☎ 530-2441)로 문의하면 된다.
최성규 동해시청 공보문화담당관은 “올해 할인행사에 많은 업소가 참가해 지역경제가 붐업되고 시민 모두가 즐기는 축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참가업체는 55개로 음식점 34개소, 의류 21개소였으며 시민설문 조사결과 50% 만족 , 42.8% 보통으로 대다수의 시민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