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보훈 예산 410억 원 편성… 2026년 부산 보훈정책 발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9일) 오후 3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소통하는 따뜻한 보훈 정책 토크콘서트'를 열고 2026년 부산 보훈정책을 시민에게 공유·발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보훈정책을 행정 중심의 일방적인 발표 방식에서 벗어나, 박 시장을 비롯한 국가유공자와 유족, 시민이 직접 참여해 정책 방향을 함께 공감하고 소...

강원영월군(군수 박선규)은 5회째를 맞이하는 '2017 영월국제박물관포럼'을 기념하여 9월 14일(목) 19시부터 종합상가 앞 도로에서 왁자지껄 전통시장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부아침시장상인회와 영월종합상가진흥조합의 주관으로 영월국제박물관포럼에 초청된 국내외 연사가 영월전통시장을 방문하는 시점을 맞춰 열려 영월의 전통시장을 알리고 지역주민에게는 흥정의 맛과 정이 있는 시장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또한, 인순이와 재비의 콜라보 공연을 통해 외국인들이 국악을 쉽게 이해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지난 5일부터 서부아침시장과 영월종합상가에서 2만 원 이상 물품을 구매할 경우 경품권을 배부받을 수 있으며 당일 추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최측에서는 "공연장소는 영월종합상가 앞 인근도로로 오천 10시부터 공연이 끝날 때까지 차가없는 도로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인근상가 및 지역주민들에게 다소 불편이 있더라도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양해를 구하였으며, "이번 행사로 포럼을 찾아오는 국내외 연사 및 방청객에게 영월전통시장을 알리고 지역주민들이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유치하여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