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보훈 예산 410억 원 편성… 2026년 부산 보훈정책 발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9일) 오후 3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소통하는 따뜻한 보훈 정책 토크콘서트'를 열고 2026년 부산 보훈정책을 시민에게 공유·발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보훈정책을 행정 중심의 일방적인 발표 방식에서 벗어나, 박 시장을 비롯한 국가유공자와 유족, 시민이 직접 참여해 정책 방향을 함께 공감하고 소...

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변금옥)은 9월4일 홍천경찰서, 홍천초등학교와 합동으로 홍천초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안전한 등굣길, 행복한 교실 만들기라는 주제로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홍천초등학교 학생들의 등교시간에 맞춰 이루어졌으며, 교사, 경찰과 함께 학생 스스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을 글로 적어 게시판에 붙이는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예방 의지를 다졌다.
이날 합동 캠페인을 통해 이제는 학교폭력에 대한 방관자가 아닌 방어자로 학교폭력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자세를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변금옥 교육장은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를 더욱 배려하여 활기차고, 따뜻한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학교뿐만이 아닌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하여 우리 사회에서 학교폭력이 근절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