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원광보건대 영등포50플러스센터가 서울영등포경찰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등포50플러스센터는 고령화에 따른 장년층 교육 및 인생설계를 지원하는 시설로, 원광학원(원광보건대학교)이 서울시로부터 수탁 받아 운영 하고 있다.
8일 원광보건대(총장 김인종)에 따르면 서울시 위탁시설인 영등포50플러스센터는 5일 서울 영등포경찰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영등포경찰서 직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과 복지 프로그램 개설 등을 추진키로 했다.
영등포50플러스센터는 고령화에 따른 장년층의 교육 및 인생설계를 지원하는 시설로 원광학원 원광보건대가 서울시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영등포50플러스센터는 영등포경찰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애설계상담’와 ‘제2인생설계’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성공적인 인생이모작 및 안정적인 노후설계를 위한 기초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주호 영등포50플러스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영등포경찰서 임직원들이 인생후반전을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인종 총장은 “원광학원은 이미 해외 유수의 기업들도 컨설팅을 요청 할 만큼 노인복지 분야에서 뛰어난 인프라와 제반시설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를 최대한 활용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함으로써 100세 시대 이모작 사업 및 보육사업 등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